교육안내
사업계획서 워크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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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9년 11월 25일 ~ 26일 (총 8시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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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D-211호(세미나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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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실제 정부지원사업에 지원 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교육 제공
- 아이템 고도화 및 PSST 방식의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교육
지역 환경을 고려한 공예상품 개발 및 전시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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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9년 7월∼12월 (약 6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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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대학본부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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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지속가능한 공예상품 개발을 목표로 지역의 환경문제를 공예적인 시선으로 해석한 문화상품 기획·상품개발 및 제작 등 일련의 과정을 학습함으로써 상품기획의 방향 및 범위의 확장을 통한 공예 작가 또는 문화상품 개발자로서 경쟁력 제고
창업연계 과년도 개발상품 업그레이드 지원사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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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9년 7월 ~ 11월 (약 5개월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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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대학본부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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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전통문화상품개발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상품 중 마켓 적용 우선 순위를 고려하여 선별된 상품 고도화를 지원하며, (재)아름지기와의 협업을 통한 판로확보 및 전통문화분야 창업 여건 조성
3D프로그램 활용 워크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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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9년 7월 1일 ~ 19일 (총 15일, 45시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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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C동(통합전산실습실1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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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디지털 소프트웨어인 3D 모델링 프로그램 3D Max 교육을 통하여 교내 대학(원)생들의 상품 개발에 대한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
- 신산업분야를 활용한 전통문화상품개발 및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3D프린터 기초 교육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 프로그램 운영
창업(創-Up)특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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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9년 5월 ~ 11월 (약 6개월간, 5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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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D-326(강의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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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청춘,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- 곽동신(㈜히트메이커)
- 행복한 공예세상 만들기 - 정광호 이사장(충남공예협동조합)
- 2019년 찾아가는 계약 및 저작권 교육 - 김준희 교수(한양대학교)
- 예비창업자가 알아야 할 정부지원사업 – 안경진 팀장(충북대 창업성장지원사업단)
- 문화기획자로서의 지역 상생 창업 교육 - 이상환 소장(사단법인 커뮤니티디자인연구소)
국립중앙박물관 가야대展 상품개발 및 전시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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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9년 3월∼12월 (약 10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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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대학본부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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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국립박물관문화재단 협업에 의한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 『가야대展』을 대비한 문화상품 기획, 상품개발 및 팝업전시를 통한 마케팅 연계의 과정을 학습함으로써 전통공예 작가로서 또는 전통문화상품 개발자로서의 실무에 근접한 상품개발 교육의 기회 제공
「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 법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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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8년 9월 5일 (수) 18:30~20: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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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세미나실 D-2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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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「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 법」 관련 특강
창업교육분야-「크리에이티브 워크샵 및 특강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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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(특강) 2018년 8월 23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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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세미나실 D-1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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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「비유로 만드는 상품 컨셉」의 주제로 1day 상품기획 워크샵 진행
「크리에이티브 릴레이 특강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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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8년 6월 1일 ~ 7월 4일, 매주 1회(2시간), 총 5회 특강 개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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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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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06.01(금) 현대 생활과 전통 문화의 지속 가능한 가치_장응복(모노콜렉션 대표)
- 06.08(금) 한국공예의 아름다움과 디자인의 만남_하지훈(계명예술대학교 교수)
- 06.20(수) 북유럽 문화의 전통과 디자인이란_안애경(독립큐레이터/작가)
- 06.27(수) 나는 박물관을 사용한다_이혜진(라이프스타일리스트)
- 07.04(수) 공예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트렌드_전은경(월간디자인편집장)
관련사진
習(Set-up Academy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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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7년 07월 18일(화) ~ 07월 21일(금), 총 5일간 창업특강 개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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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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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07.18(화) 한국 전통문화의 사업화 사례_김민지(마인드디자인 대표), 브랜딩 전략 수립 : 사업전략, 마케팅 전략_오승훈(공익마케팅스쿨 대표)
- 07.19(수) 기업의 설립과 운영 : 설립, 세금 및 자금조달을 중심으로_이경호(더함 변호사), 일본의 전통철학과 디자인사업 사례 : 무인양품을 중심으로_남미혜 (가구디자이너/무사시노미술대학 조형예술학 박사)
- 07.20(목) 공예, 디자인, 비즈니스, 문체훈(DAMOON대표/디자이너), 프레젠테이션 잘하는 방법_김민지(마인드디자인 대표)
- 07.21(금) 성공적인 조직의 운영_김재춘(가치혼합경영연구소 소장), 공모 사업계획서 작성법_김재춘(가치혼합경영연구소 소장)
희망아카데미 (특강) ‘세상 밖으로, 공예 그리고 생존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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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6년 11월 1일(화) ∼ 11월 3일(목) : 매일 저녁 7시∼9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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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E동 101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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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11.01 급격한 세상 변화와 공예가의 생존 조건_이승주(문상실 팀장)
- 11.02 새것을 취하다_김태완(동양대 교수)
- 11.03 옛것을 활용하다_박한수(활판공방 대표)
- 11.04 Big Date의 활용사례와 생산자환경(Gentrifivation)_송규봉(GU 대표이사)
전통문화상품개발실 ‘미래공작소 : 미래로의 도전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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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6년 6월 25일(월) ~ 9월 10일(금)
- 제작관련 교육 : 7월 22일 ~ 8월 26일
- 식문화 교육 : 7월 11일, 8월 1일
- 사진특강 : 7월 19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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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 실습실 및 전산실습실, 서울 소재 세미나실 대여, 초빙강사 작업실(서울)
전통문화상품개발실 시범사업 Summer Cam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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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15년 7월 6일(월) ~ 8월 28일(금)
- 디지털 명인 : 7월 6일 ~ 7월 29일
- 미래공작소 : 7월 27일 ~ 8월 28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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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 실습실 및 전산실습실, 초빙강사 작업실(서울,인천)
[고구려고분벽화] 활용 문화상품개발 및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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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0년 5월 ~ 11월(약 7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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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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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국립문화재연구소 연구개발사업 연계 상품개발 교육
- 고구려 고분벽화의 문양을 콘텐츠로 한 문화상품개발
지역문화활용 문화상품개발 워크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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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0년 8월 4일(화) ~ 5일(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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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부여군 규암면 일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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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지역문화활용 문화상품개발 세미나 개최
- 부여군 지역문화유산 현장답사
[지역문화유산] 활용 문화상품개발 및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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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0년 6월~12월 (약 7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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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학본부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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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부여 지역의 전통문화 콘텐츠를 발굴하여 문화상품으로 기획-개발-유통하는 교육과정을 거쳐 전통문화 활용의 확장을 경험하고 가치 확산에 이바지하는 경험 제공
<조선왕실의 일상과 문화> 특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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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0년 5월 25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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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D32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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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조선왕실의 의식주 관련 유물을 통해 알 수 있는 조선왕실의 당시 일상생활과 문화
- 강사: 서 준(국립고궁박물관 학예연구관)
[조선왕실의 문화] 활용 문화상품개발 및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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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0년 4월~12월 (약 9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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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학본부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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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조선왕실의 문화를 활용한 문화상품의 기획·개발 교육 및 한국문화재재단과 협업을 통한 마케팅과 유통 등 상품개발과정 전반을 실무에 근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
- 개발상품의 양산 제작 및 유통을 목표로, 최종 선별된 상품을 서울 한국의집 카페 ‘사랑’ 팝업스토어에 전시하는 혜택 제공
리서치를 통한 상품컨셉 도출 및 기획 워크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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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0년 8월 11일 (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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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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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고객조사에 대한 실무적 이해 및 상품컨셉의 도출·구체화 과정 학습
- 상품 컨셉을 도출하는 실습 진행
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저작권 특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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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0년 11월 30일 (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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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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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브랜딩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상품개발에 미치는 영향
- 실사례를 통한 지식재산권 안내
창의디자인 상품개발 및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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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1년 6월 ~ 12월 (약 6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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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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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상품개발을 처음 접하는 재학생 대상의 상품개발 입문과정
- 기획-개발-디자인-마케팅의 과정을 통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문화상품개발과정 습득
- 온라인 홍보와 마케팅 교육 진행
고품격 문화상품개발 및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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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1년 6월 ~ 12월 (약 6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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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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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상품개발의 경험이 있는 재학생 대상으로 한 상품개발 심화과정
- 기획-디자인 및 개발-제작-팝업전시의 상품개발 교육과정 진행
- 우수개발품 팝업전시를 통한 소비자 조사 및 분석
특강(1) 한국의 이야기를 일상물건에 담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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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1년 6월 7일 (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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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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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전통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상품개발 사례 및 브랜딩 과정 소개
- 강의자 : 이해인(이감각 디자이너 겸 대표)
특강(2) 전통의 재발견 고려청자 에디션의 A to Z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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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1년 8월 18일(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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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온라인 특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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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전통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상품개발 및 판매 사례 소개
- 크라우드 펀딩 활용법 및 창업초기 경험 공유
- 강의자: 한상미(미미달 대표)
특강(3) 문경전통한지의 역사와 전통한지 제조과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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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1년 10월 18일(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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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온라인 특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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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문경전통한지의 역사와 전통한지 제조과정
- 강의자: 김춘호(문경전통한지 전수조교)
워크샵(1) 디자인권 등록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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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1년 12월 1일(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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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온라인 특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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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특허청 디자인권 등록을 위한 A to Z
- 강의자: 김웅(해움 특허법인 대표변리사)
워크샵(2) 소셜펀딩 등록을 위한 글쓰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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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기간
2021년 12월 8일(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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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장소
온라인 특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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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내용
- 온라인 소셜펀딩을 위한 글쓰기
- 강의자: 김철민(텀블벅 영업기획 리드)
- 스토리텔링을 통한 제품에 이야기 입히기
- 강의자: 강진실(소설가, 동국대 겸임교수)
전통문화상품 보급 협의체 운영 상품개발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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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3월 ~ 12월(약 10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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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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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전통문화상품 개발 및 보급 협의체(전통문화상품개발실↔한국문화재재단 상품기획팀) 운영을 통한 실무형 교육
제작 가능 산업체 및 디자이너 연계를 통한 상품화 연구
전통문화상품개발실 10주년 교내 상품공모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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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5월 ~ 12월(약 8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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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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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전통문화를 콘텐츠로 한 교내 재학생 대상 문화상품 공모전 개최
선정 우수작 개발 재료비, 멘토링, 전문가 컨설팅 지원
3D소프트웨어 활용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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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6월 ~ 7월(약 2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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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산실습실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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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3D프로그램(Rhino) 기초 활용 교육
Rhino 기본 툴을 활용한 간단한 기물 모델링 및 제작, 출력방법 등 실기교육
강의자
김상윤(㈜디바스 팀장)
특강(1) 급변하는 2022년 소비 트렌드 특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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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6월 14일(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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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온라인 특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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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(기획-트렌드) 2022년 소비 트렌드 분석 및 전망
강의자
김종혁(나눔경영컨설팅 대표)
특강(2) 디자인 소재 조사 및 CMF트렌드 파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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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6월 10일(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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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서울 새활용플라자, 한국디자인진흥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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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(기획-조사) 디자인 소재 및 CMF트렌드 파악을 위한 현장답사
특강(3) 브랜드 개발과 디자인 과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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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10월 7일(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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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E동 102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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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(개발-디자인) 화장품브랜드의 패키지 개발 중심 디자인 과정 특강
강의자
박민선(코스맥스 팀장)
특강(4) 온라인 속 내 가게, 이커머스 및 스마트스토어 마케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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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12월 16일(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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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온지관 중형강의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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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(마케팅-홍보유통)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전략 및 실무 특강
강의자
이경원(컨택틱 국내이커머스 팀장)
워크샵(1) 한지공예장인과 함께하는 창작워크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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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10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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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1부(지화공예) E동 102호/2부(지승공예) 전주 보은정지승공예연구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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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한지공예기법 이해와 실습을 통한 전통콘텐츠 활용 다양성 체험·교육
석용스님(경기도 무형문화재 63호)/김선애(전라북모 무형문화재 61호) 참여
워크샵(2) 전통문화상품개발실 창작 네트워킹 데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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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6월 24일(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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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스튜디오부여(부여군 규암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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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부여군 협력 지역 소재 창작자 및 재학생 네트워킹 기회 마련
관계기관, 로컬크리에이터(창업자, 창작자, 제작자 등), 재학생 참여
세미나(1) 한지활성화를 위한 상품연구 세미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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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6월 22일(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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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온지관 중형강의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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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한지활성화를 위한 전통한지 관련 기관, 산업체, 디자이너 의견청취 및 질의응답
세미나(2) 기획전 연계 세미나 : 두 마리 토끼, 전통과 혁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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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2년 11월 25일(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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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서울시립미술관 세마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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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전통문화 창작분야의 현상 및 사례 등 정보제공
발표자
김상준(경희대학교 교수)
오문선(서울공예박물관 교육홍보과장)
이나라(텀블벅 아웃리치셀 매니저)
이한형(한국전통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교수)
임미선(공예문화산업진흥위원회 큐레이터)
김영진(차이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)
전통문화콘텐츠 발굴 상품화 연구과정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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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3년 4월 ~ 12월(약 9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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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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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전통금속공예기술 기초연구조사
금속가공 산업체 활용 안내서 발간
전통미술공예활용 상품개발 교육과정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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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3년 4월 ~ 12월(약 9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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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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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전통미술공예학과 대학원 연계 (종묘제례 활용) 상품개발 교육과정 운영
창의디자인 상품개발 교육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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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3년 3월 ~ 12월(약 10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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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산실습실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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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전통콘텐츠와 아이디어·디자인·마케팅을 접목한 상품개발(학교굿즈개발) 교육과정 운영
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학부생 대상(디자인/문화상품연구) 상품개발 교육과정 운영
부여군 협력 기와활용상품개발 교육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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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3년 4월 ~ 12월(약 9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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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, 부여군 백제기와문화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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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부여군 사적관리소(백제기와문화관) 협력 상품개발 교육 프로그램 운영
워크샵(1) 가치-발굴 워크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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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3년 4월 ~ 12월(약 9개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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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상품개발실, 부여군 백제기와문화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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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졸업생-지역청년 작가 의견공유를 통한 네트워킹 기회 창출 및 협력사업 발굴
1차(청주, 2023. 2. 24.)/2차(부여, 2023. 5. 19.)/3차(서울, 2023. 12. 17.)
워크샵(2) 전통문화활용 상품개발 워크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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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3년 6월 28일(수) ~ 2023년 6월 29일(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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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부여군 일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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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한국전통문화대학교 브랜드 분석을 위한 디자인 헤커톤 운영
백제기와문화관 협력 상품개발 워크샵 참가
워크샵(3) 리소프린트 인쇄기법 활용 워크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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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간
2023년 12월 19일(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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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
충무로 디자인점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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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
상품제작을 위한 리소프린트 인쇄의 이론과 실습 워크샵